다양한 사기 수법으로 날로 진화하는 보이스피싱에
만약 당했다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오늘은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 시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사 콜센터 ARS를 가장한 피싱
해외결제 문자메세지를 빙자한 피싱
가족 납치, 상해 등을 빙자한 금전 요구 등
다양한 수법의 보이스피싱 피해가 발생했을 때 대처방법 입니다.
보이스피싱, 스미싱 발생시 지체없이 신고하세요!
* 전화 : 경찰청 112 / 금융감독원 1332 / 한국인터넷진흥원 118
* 온라인 : 보이스피싱지킴이
https://www.fss.or.kr/fss/main/sub1voice.do?menuNo=200012
보이스피싱 피해가 발생했거나 우려되는 경우
본인계좌 일괄지급정지 서비스를 신청하세요!
* 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든 계좌를
신속하게 지급정지 할 수 있습니다.
* 신청방법 : 금융결제원 어카운트 인포, 고객센터 전화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 영업점 방문
개인정보 노출자로 등록하여
추가적인 명의도용 피해를 예방하세요!
*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등록 후
신규계좌 개설, 신용카드 발급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명의가 도용된 휴대전화
개설 여부를 조회해 보세요!
* 본인도 모르게 개통된 휴대폰을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통해 조회하여
추가 개통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악성 앱 설치 등 나도 모르는 대출을
방지하기 위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를
신청하여 사전에 예방하세요!
* 4,012개 금융회사가 참여합니다.
은행, 금융투자, 보험, 여신전문, 저축은행, 상호금융, 우체국
* 거래 중인 금융회사 방문 신청
이용자 본인 및 법정대리인에 한해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즉시 금융권의 신규 여신 거래가 차단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해
여러 자세한 정보글을 게시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총정리]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총정리 나도 모르는 대출 실행 사전 차단 보이스피싱 몰래 대출 피해 예방 대비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해 꼭 알아야 할 사이트 총정리]
안전한 금융생활 위해 꼭 알아야할 사이트 총정리 개인정보유출 명의도용 계좌정보 신용정보 금융상품 카드포인트 연금관리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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