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직장생활 사회생활 잘하는법 요령 꿀팁 명언 모음 총정리 직장인 직딩 직장스트레스 직장내괴롭힘 이직 퇴사 사내연애

by 이로운부자망고스틴 2024. 12. 15.
SMALL

 

사회생활을 이제 막 시작하는 초년생도

 

이미 경력이 쌓인 직장인도

 

직장생활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이런 직장생활을 조금이라도 요령있게

 

잘하는 방법을 한번에 모아 총정리해

 

전해드립니다.

 

 

 

 

1. 직장 책상은 항상 깨끗이 유지하자

 

2. 인사 하는 습관을 들이자

 

3. 자신의 장점과 강점을 어필하라

 

4. 애매모호한 표현은 피하자

 

5. 윗사람 말이 무조건 정답은 아니다

 

6. 일끝나고 스트레스 풀 취미를 찾자

 

 

 

7. 제시간에 가는 습관 들이기

 

8. 메일함은 비우도록 하자

 

9. 폴더관리를 잘해놔야 나중에 편하다

 

10. 일 잘하는 사람을 유심히 보자

 

11. 지금 내뱉는 말이 꼭 해야하는 말인지 생각하자

 

 

 

12. 줄 잘 서려고 하지말고 일 하자

 

13. 얼굴보고 할 얘기는 직접보고 하자

 

14. 일 하면서 돈 보다도 사람을 번다고 생각하자

 

15. 실수하는 것을 두려워하진 말되 정확히 하자

 

16. 험담자리에 듣지도 끼지도 말자

 

 

17. 회사 비품은 탐내지 말자

 

18. 단체메일은 회신율이 떨어진다

 

19. 얻어먹었다면 돌려주는 버릇을 들이자

 

20. 보고는 3단계 사전/중간/최종 단계로 보고한다

 

21. 회의를 할 땐 한마디라도 내보자

 

22. 사적인 SNS는 일하는 사람과 공유하지 말자

 

 

23. 뒷담화는 한귀로 듣고 흘려라

 

24. 시시콜콜한 얘기도 필요할 수 있다

 

25. 나만의 직장생활 루틴을 만들어야 한다

 

26. 거절 당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자

 

 

 

27. 문제가 생겼으면 책임지는 자세를 가지자

 

28. 내가 선택한 회사다 악으로 깡으로 버텨라

 

29. 일은 일로서만 받아들이자

 

30. 이 회사에서 내가 있어야하는 이유를 만들어라

 

 

31. 긍정적인 마인드를 탑재하자

 

32. 하다가 하다가 안될때 위로 올리자

 

33. 사내연애는 퇴사라는 큰 결심이 필요하다

 

34.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자

 

 

35. 회사일을 하면서도 내 다른 일도 계발하자

 

36. 회사내에 아는사람 한 사람이라도 만들자

 

37. 애매하게 연초말고 연말에 입사하자

 

38. 일 잘하는건 규칙적인 루틴만 지켜도 반은 간다

 

 

39. 이직을 준비할 땐 조용히 준비한다

 

40. 실수해도 되니 용기를 갖자

 

41. 상대는 듣지 않으면 모른다

 

말로서 표현하는 습관을 들이자

 

 

 

 

LIST